던파 파티 시너지 개편 11월

개인적으로 즐겨하는 게임 던파가 꽤나 강력한(?) 캐릭 밸런스 패치를 진행 합니다. 11월 15일에 본섭에 적용이 될 예정이고 현재 퍼섭에는 이미 적용이 된거 같은데요.

핀드워나 테이베르스 같은 상위 컨텐츠에서 3 시너지의 위력이 워낙 강력하다 보니 퓨딜이 설자리가 없었는데 이번 패치로 퓨딜이 한자리는 꼭 차지를 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이게 실효성이 있는 패치 인지 두고 봐야 할거 같아요.

퍼섭에 올라와 있는 내용을 보시게 되면 파티 시너지가 높은 수치 순으로 최대 2개까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방깎 하나와 피해 증폭 하나 그리고 스증으로 하면 여전히 적용이 되는거 아니냐 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가 않아요. 위 그림을 보시게 되면 방어력 감소 효과가 피해 증폭 효과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많은 시너지들에 있는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되고 피해 증폭 옵션이 추가됩니다... 라고 하는 문구를 보실 수가 있어요. 퓨딜이 설자리가 없었던 것을 이런 방식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렇다면 버퍼1, 시너지2, 퓨딜1 로 파티 구성이 될 것이 거의 확실시 될거 같은데요. 퓨딜이 1자리를 차지하게 되다보니 강력한 퓨딜만 자리를 차지하게 될 가능성이 있을거 같아요.


이건 본인의 캐릭의 던담 화면 입니다. 아직 까지 파밍이 다 되지 않았고 최근에 겜 할 시간이 부족하여 천공의 조각이 많이 부족한 상태인데 이정도 혹은 그 이상의 캐릭들은 파티를 잘가겠지만 어중간한 퓨딜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을거 같아요.

현재 핀드워의 경우 퓨딜의 최소 컷은 루크 마수 졸업에 창성 졸업으로도 가기가 조금 어려운 실정이죠. 실제로 들어가도 클리어 하는데 조금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한자리라도 퓨딜의 자리가 있어서 다행이긴 하네요. 과연 본섭에는 어떻게 적용이 될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