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최근에도 많은 분들이 부업이나 본업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걸로 생각이 듭니다. 보다 능력이 되신다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면서 보람을 느끼고 즐기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영상 제작 능력과 편집 그리고 말주변이 부족하며 유튜브를 해보니 적성(?)에 맞지 않는 것을 느껴서 블로그를 했었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로그로 인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 궁금증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의구심에서 시작했지만 나중에는 돈이 벌리는 것이 보이더군요.

물론 그 사이에 엄청난 시행착오도 있었고 어떤 분들은 비싼 유료 교육을 받아가며 고수익을 창출하는 모습도 봤지만 저는 약 2년간 헤딩 해가며 부업 치고는 상당한 고 수익을 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 ? 라고 했던 것이 실제로 가능하게 된 것이죠.


작년 6월의 수익 입니다. 애드센스 방침으로 페이지 뷰 등 다른 부분은 비공개로 해라고 했다고 어디서 들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2015년 쯤 부터 블로그를 시작했었고 2016년 말부터 한달 100만원 정도의 수익을 냈었죠.

그 후에는 월 2000달러 220만원이 넘는 수익을 벌어들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그가 그렇듯 네이버에서 최적화를 해야만 했고 실수로라도 저품질이 되어 버리면 그걸로 끝이 되어버리죠. 지금은 블로그를 하고 있지 않지만 월 300 달러 정도의 수익이 들어오고 있긴 합니다.


아무래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여 많은 분들이 활용을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거 같습니다. 지금 블로그는 여벌(?) 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부업으로 애기들 간식 사줄 생각으로 천천히 진행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블로그로 연봉 1억을 버는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그들만의 노하우와 노력이 있을 겁니다. 인터넷을 조금만 뒤저보다 보면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을 찾아낼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고 CPA는 하지마시고요..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