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소 영문변환 하기

글로벌화 되게 된건 어제 오늘일이 아니죠. 세계각국의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들 이주해 가 있기도 하고 우리나라에 수많은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기도 합니다. 국가지표체계 사이트에서 확인해본 외국인 국내 체류자는 2017년 기준 218만명이 넘습니다.

2019학년도 수능 응시자 수고 51만명인걸 감안하면 꽤 많은 외국인이 체류하고 있네요. 어쨋든 오늘은 이게 중요한게 아니고 ^^;


오늘 알아볼 정보는 한국주소 영문변환 하는 방법 입니다. 뭐든지 다 알수 있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시게 되면 어렵지 않게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국회의사당의 주소를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영문으로 자동변환이 되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주소가 순서가 조금 달라도 우편이 배달 되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거 같은데요. 기본적으로 우편번호가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우정사업본부 즉 우체국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결과랑 조금은 다르게 나오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우정사업본부 라고 하는 사이트로 이동을 해줍니다. 인터넷 우체국을 검색해서 찾아가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이렇게 검색을 해서 이동을 해보았어요.


그리고 화면 가운데에 보시면 우편번호검색 이라고 하는 부분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이동을 합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국회의사당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한국 주소만 나오게 되는데 우측에 영문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쪽에 한국주소 영문변환 을 해서 보여지게 됩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구매를 할때 해당 사이트의 주소를 그대로 사용하시는 게 가장 정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랄게요.

댓글